디톡스 다이어트 약사 건강 매거진 - FOODOLOGY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약사 건강 매거진

약사 건강 매거진

게시판 상세
제목 디톡스 다이어트
작성자 FOODOLOGY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11-2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118


  

디톡스 다이어트





01 디톡스란?


02 다양한 디톡스 다이어트


03 성공적인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






안녕하세요? 진심약사 현진입니다. 


'디톡스 다이어트'라고 들어보셨나요?

디톡스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식단 조절을 통해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말합니다.

기간은 보통 하루에서 3일 정도로 굶거나 과일, 채소, 주스나 물로 식단 관리를 합니다.

디톡스를 하게 되면 우리 몸의 장기는 공복 시간 동안 쉴 수 있고,

간은 해독 작용을 통해 땀이나 배변으로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온몸 구석구석에 영양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01

디톡스란?



출처 : Allen J, Montalto M, Lovejoy J, Weber W. Detoxification in naturopathic medicine: a survey. J Altern Complement Med. 2011 Dec;17(12):1175-80. 



디톡스란 독소를 제거하고 건강을 증진을 통해 체중 감량을 돕는 단기 다이어트 요법입니다. 

독소란 무엇일까요? 독소는 일반적으로 약물과 알코올을 의미하지만 

디톡스 다이어트란 오염물질, 합성화학물질, 중금속, 가공식품 등 현대사회의 유해한 물질을 포괄합니다. 

디톡스 다이어트를 하면 비만, 소화불량, 자가면역질환, 염증, 알레르기, 만성질환 등 다양한 건강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02

다양한 디톡스 다이어트



출처 : Allen J, Montalto M, Lovejoy J, Weber W. Detoxification in naturopathic medicine: a survey. J Altern Complement Med. 2011 Dec;17(12):1175-80.



디톡스 다이어트는 공복을 유지하는 것부터 간단한 음식을 섭취하는것 까지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최소 하루에서 최대 3일간 금식을 유지하는 방법, 신선한 과채주스나 스무디, 물 또는 차를 마시는 방법, 

소금물이나 레몬주스와 같은 특정 음료만 마시는 방법, 건강보조식품이나 허브를 먹는 방법, 

알러지를 유발하는 음식을 피하는 방법, 설사를 유발하는 제품을 통해 장을 비우는 방법, 

운동을 꾸준히 하는 방법, 알코올, 커피, 담배, 정제설탕을 완전히 끊는 방법 등 디톡스 방법은 다양합니다.









03

성공적인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







어떤 사람은 디톡스 기간동안 더욱 에너지가 느껴지기도 하는데 이는 정제된 음식이나 알코올 등 해로운 외부 물질을 식사에서 제거했기 때문입니다. 

단기간 디톡스는 배부른 감정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인 렙틴의 분비를 늘리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중금속 섭취와 정제 탄수화물을 줄일 수 있고, 잉여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디톡스 다이어트는 꾸준한 운동과 병행한다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칼로리 섭취량을 아예 줄여버리면 만성피로로 이어지거나 우리 몸에 필요로하는 비타민과 미네랄 부족, 전해질 불균형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진심약사 현진-





  팩트 체크 



Q. 디톡스란 신체에서 독소를 제거하고 건강을 증진하며 체중감량을 돕는 방법이다.

A. YES !


Q. 디톡스 기간동안 우리 몸은 잉여 지방을 태우고 중금속을 배출할 수 있다.

A. YES !


Q. 극단적인 디톡스 다이어트는 만성피로, 영양불균형 등 우리 몸에 해를 끼칠 수 있다.

A. YES !


 

첨부파일 FD_labs_thum_디톡스 다이어트.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장바구니 0

맨위로